티스토리 뷰
네이버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5가지 방법
현재까지 블로그에 관한 글 3개를 발행했는데요. 누차 밝히지만 저는 블로그에 대해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아닙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고 많은 사람 중에 한 명이며 스스로 생각하기에 초보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 글은 각자 알아서 취하실 것은 취하시고 버릴 것은 버리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블로그에 대해 쓴 3개의 글을 보면 첫 번째 연금형 블로그를 구글 타겟으로 잡아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고 두 번째는 애드센스 고수와 만나서 들은 꿀팁을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지금까지 운영하던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수입을 크게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각 내용에 대해 얼마나 공감을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제 나름대로는 풀 수 있는 부분까지는 풀어드렸다고 생각합니다. 쓰다 보니 오늘따라 서론이 길어지네요. 사실 마음속으로 오늘 내용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이런저런 부연 설명이 길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 전공인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방법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첫 번째는 애드포스트를 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주제에 따라 수입이 크게 다르겠지만 클릭 몇 번의 세팅을 통해 광고를 달 수 있다는 점은 아주 큰 장점입니다. 단점은 애드센스에 비해 수익이 극악하게 적다는 점입니다. 또한 애드포스트 광고를 달려면 일정이 조건이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는 리뷰블로그로 운영을 하면서 체험단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살면서 매일 많은 것을 먹고 구입하는데요. 필요한 것을 체험단을 얻을 수 있고 먹고 싶은 것을 체험단을 통해 먹을 수 있다면 기본적인 생활비 지출은 상당히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결국 이런 순환은 우리의 수입이 플러스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고요. 또한 각각의 여건에 따라 현금을 받을 수 있는 체험단도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세 번째는 블로그 규모가 어느 정도 갖춰졌다고 생각될 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기 집이나 직장 주변의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영업을 하는 것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블로거들이 가장 하지 않는 방법이지만 의외로 효과가 좋고 수입도 많이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체험단의 오프라인 버전이기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은 기존과 비슷하지만 영업을 따내기 위해 얼굴에 철판을 깔고 직접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후 사장님들에게 자신의 블로그를 어필하는 것이 최대의 난관이자 일을 성사시키기 위한 핵심 포인트입니다. 남들이 하지 않는 방법이기 때문에 일이 성사된 이후의 결과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효과를 본 사장님들의 경우 다른 매장을 소개해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확장성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네 번째는 지식창업입니다.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블로그에 포스팅함으로써 타겟층을 유입시키고 팬을 만들어 찐팬들에게 핵심 노하우를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전자책 열풍이 많이 불아 전자책을 파는 분들도 많은데요. 전자책뿐만 아니라 본인만이 제공할 수 있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을 것이고 컨설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정말 많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는 분야입니다.
다섯 번째는 다른 플랫폼에 본인의 채널이 있을 때 블로그 방문자를 그곳으로 유보내거나 반대로 유입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며 선순환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 스토어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은 블로그를 통해 타겟층을 유입시킨 후 해당 상품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면서 구매 욕구를 만든 후 자신이 운영하는 스마트 스토어나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게끔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미 이렇게 하는 분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급속도로 퍼진 쿠파스를 비롯해서 이미 예전부터 제휴 마케팅이란 이름으로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이용해 CPA나 CPS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반대의 방법으로는 유튜브를 예를 들어 어떤 분야에 대한 지식을 전달했다고 했을 때 영상은 촬영과 편집 등 물리적인 제약으로 인해 본인이 원하는 만큼 길게 만들기가 힘든데 비해 글이나 책은 그런 제약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이런 원리를 이용해서 유튜브에서 블로그로 유입을 시키는 것입니다. 개괄적인 설명은 여기까지 드릴 테니 열매는 알아서 다 드시기 바랍니다. ^^
사실 조금 더 설명을 드리고 싶지만 생각보다 내용이 길어졌고 시간도 많이 갔기 때문에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