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사실 블로그에 대한 내용을 이렇게 진지하게 쓰려고 한 것은 아닌데 어쩌다 보니 벌써 다섯 번째의 글을 쓰고 있네요. 계속 말씀드리지만 저도 초보이기 때문에 저보다 모르시는 초초초보분들을 위해 쓰는 글이라는 점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어제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읽은 분들의 성향과 처한 환경에 따라 5가지 방법 중 당장 실행 가능한 부분도 있을 것이고 나중에도 하기 힘들겠다고 생각하는 부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어쨌든 본인이 실행가능하다 생각되는 부분이 있다면 단시간 내에 실행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럼 오늘 내용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입을 늘리기 위한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가장 단순한 원리는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방문자가 늘어난다고 해도 유입된 키워드가 무엇인지? 방문자의 연령층은 어떻게 되는지? 유입된 시간대는 어떻게 되며 해당 키워드의 분야나 주제는 무엇인지에 따라 단가도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방문자가 많다고 해서 수익이 많이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볼 때 현재보다 블로그 방문자가 늘어나면 수익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방문자를 늘릴 수 있을까요? 첫 번째 방법은 상위노출이 가능한 키워드로 정성껏 글을 쓰는 것입니다. 여기서 핵심포인트는 상위노출이 가능한 키워드와 정성글입니다. 상위노출이 가능해야 방문자가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고 정성글을 써야 체류시간이 길어지고 그로 인해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정성글은 다음이나 네이버가 아닌 구글을 위한 전략입니다. 왜 구글에 노출시키는 전략을 삼는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은 아래 글에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연금형 블로그는 왜 구글을 타겟으로 글을 써야 하는가

연금형 블로그는 왜 구글을 타겟으로 글을 써야 하는가 안녕하세요. 뭐가 그리 바빴는지 2월에 글 하나 써놓고 이제야 두 번째 글을 쓰네요. 핑계를 좀 대자면 나이가 들어 체력이 예전과 같지

jjulog.com

 

두 번째 방법은 외부유입을 늘리는 것입니다. 외부유입은 자신이 만들어갈 수도 있지만 가능하면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공유를 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초반에는 검색 유입에 비해 트래픽이 미미하겠지만 나중에 글이 쌓이다 보면 오히려 검색유입보다 트래픽이 많아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외부유입을 위해 공유를 유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공유를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을까요? 이것 역시 정성글이 포인트입니다. 검색을 통해 글을 읽고 만족을 했다면 본인이 활동하는 플랫폼 즉 카페나 밴드, 카톡방 등에 공유하는 하는 분들이 있는데 우리는 이런 분들을 공략해야 합니다. 이런 분들이 우리에게는 VIP 고객인 것입니다. 공략 포인트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정성글입니다. 참고로 공유를 잘하는 분들의 특징 중 하나는 연세가 많은 분들입니다. 이 내용은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

 

초반에는 자신의 글을 직접 공유하는 방법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욕심에 눈이 멀어서 해당 콘텐츠와는 전혀 관심이 없는 플랫폼에 스팸성으로 공유하는 것은 절대 비추합니다. 자신의 글에 관심을 가질만한 카페나 밴드, 카톡방 등에 공유를 하되 해당 플랫폼에서 열심히 활동해서 외부인이 남기는 글이 아닌 회원 중의 한 명이 공유한 좋은 정보라는 인식을 주어야 결과가 좋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페이지 등 자신이 운영하는 다른 플랫폼에 링크해도 좋지만 이 역시 주제가 비슷한 플랫폼에 올려야 결과가 좋습니다. 제가 생각할 때 세 번째가 가장 현실적인 방법인데요.

 

세 번째 방법은 평소보다 포스팅 개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아주 당연한 소리지만 가장 현실적인 대안입니다. 지금보다 조금만 더 시간을 투자하면 됩니다. 내 시간을 팔아서 방문자를 얻고 수익을 얻는 것입니다. 지금 조언을 무시하실 분들도 계실 텐데 아래에서 그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얘기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한 달에 천만 원이 넘는 한 고수님도 매일 10~15개씩의 포스팅을 하고 계십니다. 그분이 말씀하시길 본인이 예전 회사에 다닐 때 출근준비부터 시작해서 퇴근 후 집에 돌아올 때까지 시간의 총량을 모두 블로그 포스팅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출퇴근에 들어가는 시간이 없으니 이렇게 일을 하는 것이 맞다고 하십니다. 전업으로 블로그를 한다면 이 정도는 해야 기존에 받던 월급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하십니다.

 

생각해보니 모두 맞는 말입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은 사람들의 특징은 대체로 손쉽게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그 생각을 뒤집어 블로그 또한 현실이기 때문에 그만큼 노력을 하고 시간을 투자해야 만족할만한 수익을 벌 수 있다는 결론은 당연하지만 반드시 지켜야할 법칙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쓰다 보니 또 내용이 길어졌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